학부소개

> 학부소개 > 학부소개

글로벌학부는 포스트 차이나(Post-China) 신흥공업국의 선도지역인 아세안(베트남, 인도네시아)와 인도지역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학부입니다. 미래 경제협력 파트너로서 아세안과 인도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며, 그에 따라 관련 지역 비즈니스 전문가의 인적 수요 또한 크게 늘어날 것입니다.

글로벌학부의 3개 전공은 차별화된 융합형 교과과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현재 베트남과 인도, 인도네시아어 전공은 전국의 3개 대학에 설치되어 있으나, 외국어와 비즈니스 융합교육을 실시하는 곳은 영산대학교 글로벌학부가 유일합니다.

저희 학부는 학생들로 하여금 해외비즈니스 현장을 체험하기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지역 전공 학생들은 전원 해외자매대학에서 별도의 추가적인 학비 부담 없이 유학이 가능합니다. 해외자매대학에서의 유학은 대학 간 협약에 따라 별도의 추가적인 학비 부담이 없으며, 대부분의 학생들은 해외학기제 참여 후 현지투자 한국기업체에 취업합니다.

인도지역전공 학생들은 자기 주도로 인도에서 판매할 품목을 선정해 해당 국내기업으로부터 시장 판매 가능성을 평가받은 후 직접 인도 현지에 들어가 3개월 간 시장조사활동을 벌이는 필드학기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교수의 인솔 하에 학생들은 인도 8대 도시의 산업 현장을 돌면서 자신이 선택한 품목에 대한 시장조사, 일일보고서 작성, 학과와 매칭 기업에의 보고서 발송, 인도와 한국의 기업 CEO, 회계사, 변호사, 교수 등의 특강을 듣습니다. 또한 인도필드학기를 마치고 귀국하면 시장조사 결과를 기업보고서로 제출하며, 이를 책으로 출판하거나 취업 활동에 활용합니다.

미래 한국경제의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주목받는 베트남과 인도, 인도네시아 등 신흥시장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학부로서 해외비즈니스에 특화된 융합형 교육과정, 풍부한 현지경험을 갖춘 우수한 교수진과 해외동문 네트워크, 다양한 해외인턴십 프로그램, 방학 중 자격증 특별과정 등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저희 영산대학교 글로벌학부는 우수한 교육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청년 취업이 국가적인 문제가 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학부의 베트남/인도/인도네시아 지역전공은 취업이 문제가 아니라 ‘좋은 취업’에 목표를 둡니다. 남들과 다른, 남들이 하지 않는 분야를 선택할 때 새로운 기회가 열린다고 믿기 때문입니다.